[금식] 금식 도전

반응형

From Pixabay sasint's Image

출근길에 우연히 금식에 관한 유튜브를 보았다. 점심 메뉴 고를때 까지도 별 생각이 없다가, 메뉴를 고를때 순간적으로 그냥 금식이나 해볼까?란 생각에 시작했다. 언제까지 금식해야겠다! 라고 정한건 없다. 무작정 시작해 보았다.

 

사실 예전부터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자주 들었는데, 법륜스님이 금식을 몇번 하시면서 그 경험에 대해 얘기하시는 걸 듣고 막연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다 오늘 아침 우연히 이형의 금식 관련 유튜브를 봤고,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큰 동기는 새로움의 부재였다. 매일 회사에서 일하고, 집에서 쉬고를 반복하다보니 뭔가 새로운 게 하고 싶었다.  금식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몸이 '이러다 죽겠다!' 싶은 순간이 오고, 몸이 살고자 잠들어있던 기능들을 깨운다고 한다. 그러면 오히려 활력이 돌고, 삶에 대한 감사함이 느껴지며, 삶이 충만해진다는 얘기가 너무 솔깃하게 와닿았다.

 

앞으로 금식하면서 생겨나는 몸의 변화, 그리고 마음의 변화를 기록하고자 한다.

 

Reference
출근길에 우연히 들은 유튜브: www.youtube.com/watch?v=V4fSKAusJAo&feature=shar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