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거 다 하고 산다는 것

반응형

From Pixabay WenPhotos's Image

세상에 원칙이 있고, 원리가 있고, 정답이 있다는 무의식적 전제를 깨자.
정답이 있다고 생각하면 내가 틀릴까 두렵고, 있지도 않은 정답을 찾으려 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느끼고 이해하고, 바라보는 세상까지밖에 나는 알 수 없음을 받아들이고, 솔직해지자.
내 세상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표현해야, 내 세상이 깨질 수 있는 피드백을 세상으로부터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로부터 얻는 성장은 나를 가슴뛰게 할 것이고, 변화시킬 것이다.


틀리는걸 두려워해 브로드하게 대다수의 사람들이 동의하는 논제로만 나를 표현하고, 획일화된 방향으로 나를 욱여넣어 튀지 않게, 모두의 예상 안에서 살아가는 건 지겨워서 더 이상 못해먹겠다.


나는 내가 하고싶은거 다 하면서 살 것이다. 자유롭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